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
이번시간에는 여러분에게 엑셀함수(sum)을 이용한
엑셀 합계 수식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제 막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배우시는 분들이라도 금방 익힐 수 있는 엑셀함수
기능이며 또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엑셀함수 sum 입니다.
그럼 엑셀 셀 합계 내는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할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
먼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처음에 MS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엑셀 초기화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엑셀함수 합계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는엑셀 합계 수식 시그마표시를 찾아야 합니다.
오른쪽 제일 윗쪽에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아래 확대한 큰 사진으로 다시 보여드릴게요. ^^
메뉴 표시되어 있는 곳에 잘 찾아보시면 이런 엑셀함수
자동합계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엑셀 합계 수식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고요?
보이지 않을땐 메뉴표시줄에서
홈 - 삽입 - 레이아웃 - 수식 으로 이동을 합니다.
수식을 누르면 이렇게 자동합계가 보이실 겁니다.
수학기호에서는 시그마 이것이 바로 엑셀 합계 수식
자동합계 SUM 엑셀 함수 합계 기호인데요.
마치 수학시간에 배웠던 기호가 생각이 나는군요.
그럼 엑셀 합계 수식 사용방법 직접 적용을 해서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렇게 A1-5 셀까지 이렇게 내용이 입력되어
있다고 가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입력한후 A6셀에서 엑셀 셀 합계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시그마(SUM)
자동합계를 누릅니다.
엑셀 자동합계 아이콘 버튼을 누르면 이와같이
자동으로 셀 합계가 나옵니다.
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얻고싶다면 D,E셀 위에
=SUM(A1:A5)함수 보이시나요?
A1에서부터 A5열까지 합계를 얻겠다는 뜻입니다.
위치가 다르면 셀명을 바꿔줘야겠죠?
엑셀 함수에 직접 이와같이 수식을 입력하셔도
똑같은 데이터 합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엑셀 셀 합계를 얻기 위해서는 시그마 자동합계
엑셀함수를 누르거나 엑셀함수 데이터 수식을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엑셀 함수를 이용한 엑셀 합계 수식 참 쉽죠?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 회사에서나 학교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엑셀 셀 합계 사용방법이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 유익한 내용을 찾아뵙겠습니다. ^^
'I 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맹도 할수있는 1개월 완성 한글타자연습하기~ 자판연습 비법! (0) | 2017.08.24 |
---|---|
문서작성 프로그램 한글 문자표 단축키(특수기호) (0) | 2017.08.17 |
한컴오피스 한글 표만들기 편집 방법 정리 (0) | 2017.07.30 |
컴맹도 10초만에 끝내는 인터넷 핸드폰 검색기록 삭제 방법 (0) | 2017.07.19 |
3초만에 끝내는 파일 이름 변경 및 폴더 이름 변경 방법(컴퓨터 상식) (0) | 2017.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