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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ms) 엑셀 하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무용 프로그램 이죠?

가정,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다양한곳에서 사용하다보니 개인정보, 파일 보안에 대해서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IT 기본 상식시간으로 대박 쉬운~

철통보안!!! ms 엑셀파일 비밀번호 암호설정 저장방법!!! 준비했습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컴맹도 할 수 있을만큼 어렵지 않아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ms)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당 윈도우메뉴를 누르시면 이와같은 메뉴화면이 나오는데요.

첫번째로 여기서 다른이름으로저장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름이름으로저장 그리고 밑에 일반옵션 보이시나요?

ms 엑셀(EXCEL)파일 비밀번호 암호설정 저장방법  바로 일반옵션으로 이동을해서

비밀번호 설정을 해줍니다.

ms 엑셀(EXCEL)파일 암호설정 - 일반옵션으로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

 

 

이렇게 바로 열기암호/쓰기암호 비밀번호 저장 설정을 따로할수도 있고

같은 비밀번호를 저장설정 하셔도 됩니다.

기억하기 쉽게하기위해 저는 엑셀파일 열기/쓰기 암호 비밀번호 설정을

똑같이해서 저장했습니다. ㅋㅋ



대박 쉽죠? ms 엑셀(EXCEL)파일을 이렇게 비밀번호 암호설정해서 저장함으로

개인정보보호도 할 수 있고 보안도 더욱 철저히~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엑셀(EXCEL)파일 비밀번호 암호설정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을 한번 해봐야 하는데요.

조금전에 비밀번호 설정했던 마이크로소프트 ms엑셀파일을 열어주세요.

 

 

암호 라는 박스가 보이시나요?

000 엑셀파일이 보호되어 있다고 표시되면서 암호(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이렇게 나오면 성공~~ 하실 겁니다. ^^

오늘은 IT 기본상식 정보로 철통 보안을 위한 MS 엑셀(EXCEL)파일 비밀번호 저장

암호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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